우수중소기업인상 선정
2006년 03월 20일
(주)동신폴리켐 장현봉 대표 ‘이달의 우수중소기업인’ 선정
“신제품 개발통해 경쟁우위 지켜 나가겠다”
오옥균 기자 oog99@cbinews.co.kr
(주)동신폴리켐 장현봉 대표(46)가 20일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이 선정한 이달의 우수중소기업인사을 수상했다.
대한적십자상당봉사회 회장, 충북적십자동청주지구협의회 부의장으로 꾸준히 사회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장 대표는
“기업윤리에 어긋나지 않는 모범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켜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으는 업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001년 설립된 동신폴리켐은 국내 최초 폴리카보네이트 시트 전문제조업체로 폴리카보네이트가 이용한 아키라이트, 크린라이트를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한국능률협회로부터 2001년 ISO 9002, 2003년 ISO 9001 인증을 받을 만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동신폴리켐의 독점개발 품목인 아키라이트는 단열성능과 견고성, 빛의 산란효과, 시각차단 효과 등 쾌적한 실내공간을 연출하는데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아 재래시장 현대화사업인 아케이드 공사 시공 및 자재납품을 도맡아, 신 건축 외장재 전문업체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동신폴리켐은 2004년 기존 폴리카보네이트 시트의 단점인 대기오염 및 자외선에 의한 표면퇴색, 오염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아키라이트, 크린라이트
표면에 광촉매 코팅을 함으로써 자정효과와 방오기능, 탈취, 공기정화, 항균, 살균기능을 겸비한 제품을 개발, 출시하는 등 신제품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다.
장 대표는 “신제품개발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경쟁업체들보다 우위를 지켜 나가겠다”고 밝혔다.